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제 칼로리와 근력키우는데 좋은 영양식단 추천좀 해주세요.
키 170에 체중68kg인데 운동을 거의 안해서 뱃살이
조금 나왔어요. 일주일전부터 조깅2키로 하고있고
15층 계단을 왕복3번정도 꾸준히 하면 어느정도 칼로리 소모가 될까요? 그리고 근력 키우는데 좋은 영양식단 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근력을 키우기 위한 영양식단에는 단백질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예를 들면, 닭 가슴살, 계란, 두부, 콩,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적절한 수분 섭취와 식사 전후에 충분한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공급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조깅 2킬로미터와 15층 계단 왕복 3번을 꾸준히 하면 일주일에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지는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칼로리 소모는 운동 강도, 개인의 체질, 신체 조건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걷기나 계단 오르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과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에 따라서 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한층을 오를때 칼로리는
7칼로리이며 15층이면 105칼로리 정도 되겠습니다. 거기에 3번 왕복하는것 곱하시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