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기운찬갈기쥐49
모닝 커피가 너무나도 좋은데
커피에 의존증이 생기네요 커피를 안마시고 버티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커피를 안마시면은 하루가 힘들어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청초한늑대49
안녕하세요. 청초한늑대49입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차 종류로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히비스커스나 우엉차 혹은 보리차도 맛있더라구요
응원하기
영리한 풍선같은 개구장 곰돌이
안녕하세요. 영악한상사조113입니다.
저도 비슷하게 의존도가 있고 아침에 빈속에 마십니다 안먹으면 머리가 아프고 그런데 안되겠다 싶어서 저는 연하게 먹습니다
신대부적오함마
안녕하세요. 신대부적오함마입니다.
제 와이프도 하루에 아메리카노를 2리터씩 마셔요. 정말 심하죠. 더 심해지기전에 녹차나 보이차 등 이런 차 종류로 한번 바꿔보세요
활발한저어새287
안녕하세요. 활발한저어새287입니다.
한국인은 얼죽아지요!
겨울이나 영하이거나 눈이와도 얼죽아 입니다!
출근길 얼죽아 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커피 대신 껌을 씹고 있는데
껌을 매일 씹으니 턱이 아픕니다 ㅠ
커피 대신 몸에 좋은 차로 바꿔 보시는게 어떨까요.
비타민이 든 유자차나 심신의 안정을 주는 차 종류 같은걸로요.
튼튼한망둥어36
안녕하세요. 튼튼한망둥어36입니다.
커피는 습관적인 반복인 것 같습니다.
녹차나 둥글레차로 한번 바꿔보세요.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나다보면 변한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리얼리티365
안녕하세요. 리얼리티365입니다.
커피 습관은 피로에서 시작됩니다.
평일엔 출근해야하니 일찍 잠들고 일찍일어나고
아침에 커피대신 차나 따뜻한 물을 드시는 습관으로 바꿔 보세요.
모닝 커피는 습관입니다. 매일 반복하다 보니 루틴이 되버린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