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생각하며돌아가는무언가
뼈 건강에 비타민 K2와 비타민 D가 미치는 영향이 궁금해요.
예전에 나이가 있는 분들이 골밀도가 낮다는 진단을 받는데 요즘엔 식습관 때문인지 비교적 어린 나이에 골밀도가 낮다는 진단을 받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나봐요. 그래서 미리 뼈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데요. 비타민 D와 비타민 K2,이 두 가지를 어떻게 균형 있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비타민 K2는 칼슘이 뼈에 제대로 자리 잡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D는 햇빛 노출과 생선, 달걀 등으로 보충하고, 비타민 K2는 낫토, 치즈, 녹색 잎채소 등을 통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어 뼈 건강 유지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흡수를 높여주므로 부족하면 골다공증, 뼈 약화 위험이 증가하며 비타민K2는 뼈로 이동시키고 뼈 조직 강화 하며 혈관에 칼슘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혈관 건강 보호 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 15~30분 노출하고 연어, 달걀, 버섯 등의 섭취가 도움이 되며 비타민K2는 낫토, 치즈, 달걀노른자 등을 균형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D만 섭취하면 칼슘이 혈관에 쌓일 수 있어 K2와 함께 섭취해야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