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기한여새122
당은 몇이상부터 당뇨로 정해지는것인지
안녕하세요 요즘은 20대들도 당뇨 걸린분들이 많다고하던데 당뇨병으로 진단받는 당의 수치는 몇 이상부터 정해지는것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 성인에서 당뇨의 진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화혈색소(HbA1C) 6.5% 이상이거나. 8시간 금식 후 공복혈당이 126mg/dl 이상이거나
75g 경구 당부하 검사에서 2시간 후 혈당이 200mg/dl 이상이거나. 무작위 당 검사에서 200mg/dl 이상이며, 고혈당의 전형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에서 하나이상 만족할 때 당뇨로 진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