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기한타조220
신기한타조22022.10.19
장 건강에 확실히 효과 있는 음식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어릴때부터 장이 안좋아서 이마 여드름이 몇개씩 있어요
유산균을 먹는데 부족한 것 같아요
더불어서 먹으면 좋을 음식 있을까요? 청국장 이런거 말고 채소처럼 간편한 음식이영 ㅜ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사과, 우엉, 무, 생강, 쑥, 적채등이 있고 식단으로는, 우엉조림, 무생채등이 있고 식사후에 생강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또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시면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유산균을 어떤 제품으로 드시는지 모르겠으나
현재 프로바이오틱스를 드시고 있다면 프로바이오틱스가 아닌 프리바이오틱스로 바꾸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추가적으로 오메가3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