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 자격증 공부하고 있는데 물어볼 게 있어요

이제 개념학습을 거의 마무리하고 cbt같은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햐서 필기시험을 칠려고 해요.

그런데 cbt기준 몇 점 이상 빋으면 안정권으로 필기합격 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대부분 필기 시험은 평균 60점 이상이 합격 선일 듯 한데요... cbt로 필기 준비를 하신다고 하면, 여러번 반복해서 풀어 보시면서 최소 80점 이상은 받으셔야 향 후 진짜 시험에서 안정적으로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 다른 기사 시험 등을 준비할 때도 cbt를 통해서 필기 시험 준비를 했고, 계속적인 반복을 통해서 90점 이상은 받을 수 있을 만큼 반복해서 봤던 기억이 있네요.

    채택 보상으로 16.4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컴활 필기시험은 평균 60점 이상이시면 합격이지만, cbt 모의고사를 푸실때는 안전하게 70점 이상은 나와주시면 실제 시험장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무난한게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무래도 문제은행식이라서 최신 기출에서 변혀오딘 문제가 나올 수 있으니까 오답 노트를 꼼꼼히 챙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지금처럼 문제풀이 위주로 집중해서 틀린 개념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