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8
고기이외에 충분히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단백질 보충하는데는 육류가 최고라고들 하는데, 또 한간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몸에 그리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이루는 중요한 영양소여서 충분히 섭취해 주는것이 좋은데, 육류로 섭취하지 않고 양질의 단밸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blue-check
정준민 영양전문가23.05.08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육류는 단백질의 주요 원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육류 외에도 다양한 식품에서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1. 콩류 콩류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원천입니다. 콩, 두부, 콩나물, 콩국수 등을 먹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견과류는 고지방이지만, 식물성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등을 먹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우유 및 유제품 우유 및 유제품은 단백질 뿐 아니라 칼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D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유, 요거트, 치즈 등을 먹어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질인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법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섭취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육류도
있지만 생선으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동물성 단백질이 싫으시면 식물성 단백질인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로 섭취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