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은 실제로 도움이 되는 보험인가요?

치아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있는데 주변 의견이 많이 갈려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은 치료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꼭 필요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보험료를 내는 것보다 치료비를 직접 부담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특히 임플란트나 크라운 같은 고가 치료를 받을 때 실제로 얼마나 보장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입 전에 꼭 확인해야 할 보장 내용이나 면책기간도 알고 싶습니다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저는 고객님들에게 이렇게 설명을 드립니다

    1개 또는 2개 정도 치료할꺼면 보험 넣지말고 보험료만큼 저축하라고 말씀드려요

    그런데 2개나 그 이상이 된다 그러면 보험을 넣으시라고 합니충치 이런거는 의미 없구요 최소 크라운 임플란트 같은 고액치료 같은 것들을 말씀드립니다

    견적을 내어보면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이 조금 더 보험료가 비쌉니다

    질병으로인한 크라운은 1년감액 임플란트는 2년 감액이고 상해는 즉시 100%입니다

    변수는 상해인데 잘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7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욱태 보험전문가입니다.

    간단한 치료목적으로 가입하시면 치료비보다 보험료가 높을 수도 있겠지만 치아 치료를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치아보험 가입해 두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하지만 치과에서 이미 진단 이력을 남긴 후 보험가입하는 것은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보통 임플란트 100~200만원 정도, 크라운치료 30~50만원 정도 많이 설정하세요

    상품 또는 담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90일 면책기간, 1년이내 50% 감액, 2년이내 갯수제한 있다고 보시면 되세요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만약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시고 치아가 안좋으시다면 그리고 지금 치아보험가입하기에 고지의무내용에 위반되는 내용이 없다면 가입하고 감액기간이나 면책기간이 지난후 임플란트를 하시면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아직 치아가 건강하고 단순 치료만을 위해서라면 신중하게 고려하시는것이 맞습니다 보장금액은 나이에 따라 가입한도에 차이가 잏을 수 있으며 보험료차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희열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의 상태는 개인 마다 다를것입니다,

    치아보험으로 많은 혜택을 받는분도 계시지만

    치아 보험 가입이후 보장을 못 받는 분도 계시는게 사실입니다,

    치아의 상태는 본인이 가장 잘 알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은 현재 많이 비싸진 상태입니다.

    이유는 흔히 '치테크'라는 형태로 많이 이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질병을 즉시 알아차리기 힘들고, 상해는 사고가 언제 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치아는 구취, 치통 등

    자가진단이 가능한 여러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그래서 치과에 가기전에 여러개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3개월 면책기간만 지난 후 치료받고, 보험금청구 후 해지하는 방식인거죠.

    특히나 중국인들이 많이 들어와서 치료받고 나가는 경우 때문에 손해율이 높아진겁니다.

    지금은 비싼 치아보험을 길게 가져가기보다는

    써야할 때 쓰고, 버리는 형태로 이용하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은 임플란트, 크라운, 충치치료 등 보장 되는데

    크라운 50만원~
    임플란트 100만원~ 한도로 보장되며

    회사마다 다르지만 임플란트 연간 3개 혹은 무제한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면책기간은 90일간 면책기간 있고 1년 혹은 2년 50% 감액기간 설정할 수 있어서

    치료계획에 따라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1년이 당연히 보험료는 더 비싸구요!

    기존 자연치 상실이나 진단받은 치아가 있다면 보장이 안되기때문에 가입전 고지사항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암보험과 비교를 해 본다고 했을 때 치아는 우리가 징후를 알 수가 있습니다 어디가 아프기 시작하다 하면은 보통은 처음에 참거나 진통제를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요 겉으로 보이는 부분도 시커먼 부분이 있거나 하면 아 이게 치주염이구나 충치구나 그런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병원에 가기 전에 치과에 가기 전에 가입을 먼저 하고 면책 기간이 있다면 그거를 건너뛴 다음에 치료를 받으러 갈 수가 있다는 것이지요 중복 보장이 되기 때문에 두 군데 이상의 회사에 가입을 하고 들어가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보장을 받고 빠질 수도 있겠지요

  • 안녕하세요. 장재영 보험전문가입니다.

    음 사람마다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치아 치료 할 개수가 1개 정도라면 가입을 비추천합니다.

    2개 이상 일 시 좋을 수 있습니다.

    3개가 넘어가면 좋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면 치료 방법이나 개수 별로 보장액이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면책기간은 모두 90일입니다.

    추가로 감액기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