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기 이유식 필수 준비물은 뭐가 있을까요?
이유식 이제 슬슬 준비해야하는데요 ..
언제 시판으로 맘이 돌아설지몰라
최소한의 준비물만 구비해서 시작해보려고합니다!
꼭 사야할 준비물은 뭐뭐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기 이유식을 시작할 준비물은 다음과 같으며 이 준비물들은 최소한으로 필요한 것들입니다:
이유식용 그릇과 숟가락
이유식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그릇과 부드러운 실리콘 숟가락이 필요하며 이유식 그릇은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아기가 먹기 편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유식용 블렌더 혹은 식품 가공기
아기의 소량의 식사를 잘 갈아서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블렌더나 식품 가공기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아기가 씹기 쉬운 부드러운 식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기용 과일과 채소
이유식에 사용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준비해야 하며 초반에는 단일 재료로 시작하여 아기의 소화 시스템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용 식품 저장용기
이유식을 조리한 후 나머지를 보관할 수 있는 식품 저장용기가 필요하며 이는 보통 냉장고나 냉동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종류의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