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가입중인 암보험이 다 10년/20년짜리인데 지금이라도 10년짜리 해지하고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게 나은건가요?

10년 전에 가입할 때 생각을 못해서 왜 주기가 짧은 암보험을 가입했는지 후회가 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이 하나는 있어야 하는데 젊은 나이에 가입을 미리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지금 시점에 비갱신 암보험을 가입하는 게 나은지 아니면 그냥 유지하는 것이 나은지 모르겠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권태민 보험전문가입니다.

    현재의 병력 및 나이, 재정 상황 등을 고려해봐야하기에 어느것이 정답이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생각하신것처럼 젊고 건강한 나이에 비갱신형으로 준비해두시는게 추후 든든한 보장자산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여 진단비는 1회성이기에 갱신형으로 보험료는 낮추고 보장금액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느 하나가 정답이다 할 수 없습니다.

    현재 병력과 나이를 고려하여 갱신, 비갱신 두가지 설계안을 받아보시고

    조금 더 마음에 와닿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또한 요즘에는 진단비로 크게 전부 가져가는것보단 치료비로 가성비 플랜을 구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진단비 = 진단만 되어도 지급되기에 보험료가 비쌈

    치료비 = 실질적인 치료행위가 이루어져야한다는 조건이 붙음으로써 진단비보다 조금 더 저렴함

    채택 보상으로 22.8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현재 가입하신게 갱신형 암보험이라면 비갱신형으로 추가 준비해주시면 노후에 보험료 보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말 그대로 10년/20년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완납의 개념이 아닌 평생 납입해야해서

    당장의 보험료는 적지만, 점차 보험료 부담이 생기게됩니다

    비갱신형 경우 10년~20년 납입기간동안 완납하게되면 이후 보험료 납입없이 만기까지 보장을 받으실 수 있기때문에

    비갱신형을 메인, 갱신형은 일시적인 보험 서브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갱신형이 모두 나쁜건 아닙니다

    단편적으로는

    10년짜리는 변경을 생각해보시고 20년짜리는 기간이 길면서 비갱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유지 또는 변경을 추천을 드립니다

    일단 비갱신형을 먼저 추천받아보신다음 갱신형 유지가 나을지 일부변경을 할지 생각해보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료는 나이가 들수록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오르는것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갱신형은 나름대로 저령한 보험료로 보장금액을 크게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후 갱신시에 보험료가 인상되는것은 불가피합니다 여력이 된다면 어차피 대비해야하는 암보험 같은경우는 비갱신으로 새로 가입하는것이 좋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