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남자와 여자, 즉 남사친과 여사친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제 경험으로는 한쪽이 좋아해서 유지되는 관계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여사친 남사친은 가능한 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어느 한쪽이 좋아해서 만남이 이도 저도 아닌 관계로 이어지는 경우를 주변에서 가끔 보는 것 같습니다. 사람은 하루에도 수십 번 생각이 바뀌고 새로운 현상에 대해 호기심도 생기고 감정이 요동친다고 합니다. 더구나 남녀간에 친구로 지내자고 해도 말이 쉽지 실제로는 친구가 성립이 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감정은 순간적이고 싫어하는 마음도 순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관계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인 것 같습니다. 만나지 않고 연락만 해도 마찬가지라서 이성을 만나는 경우라면 거리를 두거나 아예 연락을 안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안될꺼 까지야 없겠지만 극히 드물것에요

    이성이라는 감정이 쉽게 꺼지기는 힘들거니깐요

    특히 다른분을 만났을때 남사친이나 여사친이

    비교가 된다고 생각하는 순간 끝나게 되더라고요

    처음 여사친으로 지내다 소개팅자리나온 분과

    제 여사친이 비교가 되더라 말이죠

    그래서 결혼했어요

    주위분들은 나이가 있으셔도 남사친 여사친 관계를 유지하고 계시는분들도 계시니 이건

    이성문제가 아닐지 싶거든요

  • 전 될수없다고생각해요

    될수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중 한쪽이 좋아하는 걸 너무 많이봐서인지 될수없다고생각해요

    찐남매바이브여도 될수없습니다

  •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남사친과 여사친 어렵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성적인 감정이 어느 순간 생기게 마련이라 쉽지 않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