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따고 적성검사 언제하게되나요?

면허딴지 4년쯤 됬는데 언제다시 적성검사를 받아야되는건가요 때가되면 연락이오나요?

아니면 알아서 받으러가야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운전면허 적성 검사를 이야기 하시는 건가요? 해당 면허에 대한 적성검사라고 한다면 별도의 고지가 있을 거고 해당 기간 안에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요즘은 건강검진 이력이 있으면 온라인에서 적성검사 대체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보통 면허를 취득하시고 10년이 되는 해에 받게 됩니다. 4년 정도 되셨으면 아직 한참 남으셨네요.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떄가 되면 도로교통공단에서 알림톡이나 우편으로 안내문이 날아올겁니다. 혹시 주소지가 바뀌어 못 받을수도 있으니까 면허증 오른쪽 아래에 적힌 갱신기간을 미리 확인해두시는게 제일 정확하겠네요. 만약 기간을 놓치면 과태료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나중에 알림이 오면 미루지 마시고 경찰서나 면허시험장으로 바로 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