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보통 면허를 취득하시고 10년이 되는 해에 받게 됩니다. 4년 정도 되셨으면 아직 한참 남으셨네요.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떄가 되면 도로교통공단에서 알림톡이나 우편으로 안내문이 날아올겁니다. 혹시 주소지가 바뀌어 못 받을수도 있으니까 면허증 오른쪽 아래에 적힌 갱신기간을 미리 확인해두시는게 제일 정확하겠네요. 만약 기간을 놓치면 과태료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나중에 알림이 오면 미루지 마시고 경찰서나 면허시험장으로 바로 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