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는데요 말하는게 좋을까요?

어찌저찌 같이 글 주고 받은지 1년이 좀 넘어가네요

말하면 뭔가 🤔 관계 흐름이 깨질거 같아 조금 겁이나고 조심스럽네요 더 알아가는게 맞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직접 보는 사이가 아닌 글로 소통만 하는 사이신가요?

    그럼 바로 고백하기보다는 직접 만나는 계기를 만들어 서로 더 얼굴 많이 보고 호감을 쌓은 뒤에 고백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셨다면

    너무 기다리거나 너무 준비하거나 하지 마시고

    가능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말을 해보세요.

    그래야지 우선 순위가 원글자님에게 돌아갑니다.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도 좋게 보거든요.

  • 대화를 하다가 말씀 하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단둘이 있을때요 조용한 카페에서나 그런 장소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그냥 담백하게 "우리 사귈까?" 라고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바로 대답을 원치 않는거 같으면 "난 괜찮으니까 답변은 나중에 해줘" 정도만 말씀하시면 된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사귀고 싶다면 말씀 하셔야 되는거 거든요 말씀을 안하시면 평생 못사귈수도 있는거니까요 말씀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용기 한번 내보시면 어떨까 싶고 잘 되면 좋겠네요

  • 좋아한다고 말한다고 관계가 파탄 나는 거 아니니까

    넌지시 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글 주고 받은 지 1년이 어떤 관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1년이면 충분한 시간이 지난 것 같아요

  • 한 번 정도는 지금의 흐름을 깨고 변곡점을 만들어야지만 관계가 진전되고 사귈 수 있게 될 거 같아요 용기를 내서 고백을 해 보시죠 그게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