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그냥 배부르다 싶게 먹었을때 대략적인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살빠지는거 보면 저칼로리인것 같기는 한데요. 감사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게 돼요. 면 같은 경우는 소면 기준 150g 당 약 270~300kcal되고, 콩국물은 약 200~300kcal 됩니다. 콩국은 지방이랑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나마 괜찮고, 면은 양을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대신 탄수화물 적으면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아요. 추가적으로 설탕 안 넣으면 더 좋구요.
응원하기
축축한신발깔창10
콩국수는 라면과 비슷한 칼로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콩국수가 왜 높은 칼로리가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주로 면 즉 밀가루 면과 맛을 내기 위해 첨가되는 소금, 설탕 등이 칼로리를 높게 만들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콩국수가 먹고 싶다하면 면의 양을 줄이거나 밀가루 면이 아닌 곤약면, 두부면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한여름밤의꿈
콩국수 한 그릇의 칼로리는 대략 300에서 400칼로리 정도입니다.
양념이나 고명, 면 양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배부르게 먹었을 때 이 정도가 되죠.
콩국수는 주로 콩과 면이 주재료라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기름진 음식보다 상대적으로 건강에 덜 해롭고, 다이어트할 때 적당히 먹기 좋아요.
다만, 양념이나 고명을 많이 넣으면 칼로리가 올라가니 적당히 조절하는 게 좋겠어요.
건강하게 먹으려면 적당한 양과 함께 채소를 곁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봄여름가을겨울 동화속 은빛파도
콩국수 1인분 약 400~600kcal 정도입니다. 콩물의 단백질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꽤 포만감이 있지만, 채소나 고명 없이 면만 먹으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에요. 적당히 배부르게 먹으면 다이어트 식단에도 무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세련된비쿠냐104
콩국수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적지는 않습니다.
450~600kcal정도 나오는데요.
콩은 두유나 삶은 콩으로 만드는 거라서 고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참신한천인조220
콩국수는 여름철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일반적으로 콩국수 1인분(약 800g 기준)의 열량은 650~8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로리가 자장면 못지않게 재법 있죠.
답변좋으시면 추천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콩국수의 칼로리는 대략 500-700칼로리 입니다 주로 단백질 위주라서 칼로리가 적게 소모되는편이네요
그래서 보통 많이 먹는 사람들은면추가해서 먹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