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먹을땐? 사이다 vs 콜라 선택하시오

치킨먹다 문득 궁금해졌네여!!

선택하고 왜 선택했는지 말해주세요 ㅎㅎ

저같은 경우엔 콜라를 먹는편입니다

사이다는 너무 뭐랄까 속을 풀어주지않는다고 할까요..

3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치킨 먹을 땐 저는 국룰이 콜라를 먹는겁니다.

    콜라를 먹어야 치킨도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펩시말고 코카콜라를 먹어야 합니다. 코카콜라가 근본이자나요.

    후라이드 치킨이든 양념치킨이든 콜라가 들어가야

    목넘김이 깔끔하고 느끼함도 잡아주거든요.

  • 치킨을 먹을때 피클 같은것도 함께오는데요 제경우

    치킨을먹다 입이텁텁할쯤 피클 조금과사이다랑 먹으면

    탄산이과하지 않아서 좀더 치킨맛에몰입하면서 먹는것

    같아요 버거먹을때는 콜라, 치킨은사이다 이렇게 번갈아먹는것을 좋아합니다

  • 코크는 백혈병 걸릴 수도 있다 해서 사이다 추천이요

    스프라이트 sprite~ 트~

    그런데 탄산 많이 마시면 무릎 아플 수도 있으므로

    닭에 커피 드세요

  • 저는 콜라가 더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사이다는 뭔가 가벼운 음식이랑 잘 어울리는거 같구요!

    제로 콜라랑 치킨 조합 제일 좋아합니다 

  • 저는 뭐니뭐니 해도 사이다입니다 그이유는 콜라는 약간 물렸을때마시면 개운하지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다른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사이다는 뭔가 개운한데 시원하니좋은거같습니다

  • 확실히 치킨 먹을 때 탄산은 최고의 음료에요. 저도 콜라와 사이다 둘 다 좋아하지만

    매력이 조금 다른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다를 좋아합니다.

    사이다가 더 치킨을 먹을 때 목넘김이 좋고 뭔가 청량감을 더 주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콜라도 아주 맛있지만 저는 사이다파 입니다!

  • 저는 탄산을 안 먹어서 우유요! 다양한 음료와 같이 먹어봤지만 우유가 맛있더라구요ㅎㅎ 만약 사이다, 콜라 대신 대채할 음료가 없다면 콜라 먹을 것 같습니다:)

  • 저도 콜라가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둘다 선호하는 편이지만, 굳이 고르라 하면 콜라!

    아무래도 먹으면서 달달하고, 시원하면서 치킨 먹을 때뿐만 아니라 보통 음식을 먹으면서 같이 마시면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아요!

  • 저도 콜라요 사이다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사이다라도 할수없이 먹긴하는데요 콜라 사이다 양자 택일 할수있는 상황이라면 콜라 마십니다 

  • 그나마 건강을 생각해서..제로콜라....ㅎ

    사이다가 색소가 없어서 좋다고 하는데 콜라보다 탄산이 금방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 콜라요!!!

    콜라를 처음 만든 사람은 미국 시카고의 약사 였다고 합니다.

    고기 먹은 후 더부룩하고 느끼한 속을 달래주고 위장의 체기를 없애기 위한 배합에 탄산을 첨가한 방식의 소화제로 만든것이

    콜라의 시초였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치킨같은 튀긴 음식에는 사이다 보다 콜라가 궁합에 맞고, 개인적으로도 치킨에는 콜라가 휠씬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콜라만 마시네요. 그 이유는 기름기 있는 음식이나 밀가르(고기류, 빵류)는 탄산이 소화가 가장 잘 되네요.(제 경우에). 사이다도 소화가 되긴 하지만 콜라 보다 덜 한 느낌 이네요.

  • 치킨 먹을 때는 콜라가 더 잘어울리는 거 같아요.

    사이다 뿐 아니라 맥주보다도 콜라가 더 잘 어울려요.

    사이다와 콜라는 같은 탄산 음료이긴 한데 뭔가 사이다는 밍밍하달까 콜라만큼 채워주는 게 없는 거 같아요.

  • 치킨을 먹을때는 저는 콜라가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일단 콜라와 사이다는 둘다 취향에 따라서 선택지가 다르다고 느끼지만

    콜라가 기름진 치킨과 먹었을때 더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 있어서 콜라를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저도 치킨 먹을 때는 사이다 보다 콜라를 좀 더 선호합니다.

    개인적으로 콜라가 사이다보다 탄산이 더 많게 느껴져서 톡 쏘는 게 좋더라구요

  • 치킨먹을때는 사람마단다르겠지만, 선택한다면사시다여. 콜라는 쫌 찐한맛이라서 돔 연한 사이다로 치킨슬 먹고냐 갈증을 달래고시퍼여.

  • 코카콜라요! 제로나 펩시 이런 것 마시면 뭔가 사악 내려가는 느낌이 아니라고 해야되나 ㅎ 코카콜라를 마시면 촥~ 달고 탄산으로 찌릿한 느낌이 정석이어서 좋아요 치콜!

  • 저는 그냥 마실때는 사이다를 마시지만 치킨과 같이 먹을때는 콜라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전 치킨이랑 먹을때를 생각한다면 저도 콜라를 선택하겠습니다

  • 저도 콜라죠 다른 탄산수와 먹어봤는데 도움이 전혀 안되고 혹 맥주하고 먹으면 최상일수도 있기는 한데 환경이 안맞으면 기본 베이스 콜라그것도 코카 아님 안됨

  • 저두 콜라요!! 사이다는 뭔가... 단맛도 만ㄹ이 남고 먹는 것 같은 느낌이 안들어요 ㅎㅎㅋㅋ역시 콜라가 최고인 것 같습니당ㅎㅎ

  • 저는 사이다랑 같이 먹습니다 콜라도 았으면 먹기는 하는데 탄산음료를 먹을때 사이다만 먹어서인 것도 있고 가족들도 사이다를 더 좋아해서 사이다를 먹게 된느 것 같습니다

  • 저는 콜라파에요~ 치킨..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씩 먹을때는 콜라랑 같이 먹는거같아요!

    치킨의 느끼함 때문에 싫어하는거라 콜라는 거의 필수..

  • 저는 항상 사이다보다는 콜라입니다! 더 시원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 ㅎㅎㅎ 오늘도 곱창에 콜라 한병 때렸습니다 ㅎㅎㅎ 콜라만한 음료가 없네요!!

  • 저는 콜라가 치킨 먹을 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콜라를 먹습니다! 그리고 사이다는 목이 막히는 고구마같은 음식을 먹을 때 먹는 게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치킨엔 콜라죠 ^^

    사이다는 찐계란이나 과자류에 더 잘 어울립니다.

    톡쏘는 검은맛이라고나할까요?

    청량감과 느끼함을잡는데는 콜라가 더 효과적이고 맛도있습니다.

    뭐 제 개취이지만요^^

    제취향을 공유드린것이니 태클,저격은 사절입니다요~~~

  • 저도 치킨에 콜라를 아주 선호합니다. 치킨 기름기를 싹다 싯겨내려가는 느낌이랄까요. 사이다는 왠지 모를 밍밍한 끝맛이 좀 저한테는 안어울려요.

  • 치킨먹을때는 큰 유리잔에 얼음을 채우고 먹는 사이다가 더 느끼함을 잡아주는것 같고,저는 다른 용액을 섞어 먹어서 대체로 사이다를 많이 마셔요.

  • 어떤음료를 드시더라도 콜라를 드시든 사이다를 드셔도 함께 치킨을 먹으며 웃을수 있다는것이 행복아닐까요 저는 몸이좋지않아 요즘 잘 못먹지만 부럽습니다

  •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 이거죠 라고 확답할순없지만

    저는 콜라입니다 콜라가 대체적으로 인스턴트 음식에 다 어울리는 음료로 저는 차가운걸 좋아해서 얼음도넣어서 먹어요

  • 저느 콜라요 햄버거 먹을 때도 피자 먹을 때도 치킨 먹을 때도 고기 먹을 때도 저는 콜라 먹어요.왜냐하면은 콜라는 저의 favorite이기때문이에요

  • 콜라가 진짜 솔직히 맛있는데, 몸에 너무 안좋다고 해요 탄산은 다 안좋지만 그나마 칠성자이다 제로는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맛있게 드세요!

  • 저도 당연히 콜라입니다. 그것도 코카콜라(코크)입니다. 치킨 먹고 난 후 마시는 콜라의 청량감은 말로 표현 할 수 없죠. 건강에 안 좋다는 상식은 뒤로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