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주차장에 전기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는 걸 전제로 한다면 전기차로 바꿔보는 것이
좋죠. 요즘 전기차 이슈가 워낙에 안좋다보니 여러가지 정부보조금이 붙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광주광역시에 사는데요. 함평, 나주, 장성, 이렇게 지방으로 시골쪽으로 가면 은근히 전기차 수요가 많아요.
이는 보조금여부도 있겠지만 그만큼 집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비용을 내고도 전기차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지금 제가 운전하는 차는 디젤 SUV 쏘렌토인데요. 향후 4년~6년정도 더 운전하고 이후에 전기차로 갈아탈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디젤 차가 매연저감장치를 달고 있다보니 요소수를 가~끔 넣어줘야 해서요. 그거 빼곤 좋더라구요. 공간도 넓고.
아는 동생이 데슬라 뽑았던 거 타봤는데 정말 운전할 맛이 나겠더라구요. 순간 나가는 속도도 빠르고...
부럽달까?
하여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을 때 사보는게 어떨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