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웅앵잉

웅앵잉

채택률 높음

차 경유차vs전기차 어떤걸 타는게 나을까요?

현재 경유차를 타는데 기름값이 너무 올라 전기차로 바꿀까 하는데 어떤게 더 나을까요ㅠㅠ? 집 주차장에 전기 충전할수있는 공간은 넉넉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이브리드로 바꾸시는 건 어떨까요?

    전기차도 전기요금이 계속 오를 거에요.

    전기와 휘발유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바꾸시는 건 어떨까요?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만약에 제가 선택한다는 기준으로 말씀드린다면 추전기가 넉넉하여 충전 환경이 좋으시다면 전기차를 타시는것이 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옛날같으면 경유를 타는게 맞는데 지금현재는 경유나 휘발이나 기름값 차이$가$ 별루없어서 휘발유 차를 타는게 맞아요

    경유차보다 휘발차가 차에무리가 덜가는거 같고 제생각에는 오르막이나 경사. 보통 그럴때엔 휘발유 차가 조금더 힘이 좋은것 같더라구요 암튼 저는 휘발유차만 고집해서 타고 있습니다 저는 휘발유차른 추천해봅니다

  • 집 주차장에 전기차를 충전할 공간이 있다면 저는 전기차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오히려 지금과 같이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고 행사같은 것을 많이 하는 시점이 바꾸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 오ㅏ . . 요즘 기름값 어마어마 하죠 ㅠㅠ 

    너무 너무 무서워요.. 무서워서 어디 나가질못하겠우요 ㅜㅜ

    진짜 이제 전기차의 시대인가봐요..

  • 집 주차장에 전기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는 걸 전제로 한다면 전기차로 바꿔보는 것이

    좋죠. 요즘 전기차 이슈가 워낙에 안좋다보니 여러가지 정부보조금이 붙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광주광역시에 사는데요. 함평, 나주, 장성, 이렇게 지방으로 시골쪽으로 가면 은근히 전기차 수요가 많아요.

    이는 보조금여부도 있겠지만 그만큼 집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비용을 내고도 전기차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지금 제가 운전하는 차는 디젤 SUV 쏘렌토인데요. 향후 4년~6년정도 더 운전하고 이후에 전기차로 갈아탈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디젤 차가 매연저감장치를 달고 있다보니 요소수를 가~끔 넣어줘야 해서요. 그거 빼곤 좋더라구요. 공간도 넓고.

    아는 동생이 데슬라 뽑았던 거 타봤는데 정말 운전할 맛이 나겠더라구요. 순간 나가는 속도도 빠르고...

    부럽달까?

    하여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을 때 사보는게 어떨까 싶어요.

  • 지금 조건처럼 집에서 충전이 가능하고 기름값 부담이 크면 전기차가 더 유리합니다. 유지비가 확 줄고 생활이 편해지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장거리 이동이 많거나 충전 시간을 불편하게 느끼면 경유차가 더 편할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