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땅콩임
마시는 차 가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차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잖아요?
차를 마시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커피를 끊고 요즘 차를 한번 마셔보려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시는 차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스트레스 완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체중 감량과 소화 촉진에도 효과적입니다. 녹차, 홍차, 허브차, 각종 과일차 등은 각기 다른 효능을 제공하지만, 카페인 함량에 따라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커피 대신하여 차를 선택할 때에는 카페인 함량과 개인의 체질에 맞는 차를 고려하며, 너무 뜨거운 차는 소화 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차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