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다이어트를 할 때 이온음료는 마셔도 괜찮을까요?
요즘 운동을 하면 땀이 너무 흘러서 그런지 갈증이 심한데요.
이온 음료를 마셔도 괜찮을까 하고요.
다이어트에 이온음료는 어떤 영향을 줄까요?
안 좋다고 하면 그냥 물을 마시려고 합니다. 그런데 갈증이 물은 금방 해결되지 않네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를 할 때에 이온음료는 수분 및 전해질 보충으로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설탕과 인공 감미료 함량이 높아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주의가 필요하며, 일부 사람들은 소화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탕이 없는 이온음료를 선택하고, 적당량을 섭취하며,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갈증 해소에는 물, 허브티, 수분이 많은 과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많은 이온 음료에는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나 설탕 섭취량을 관리 중인 사람들, 특히 고강도 또는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섭취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