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16
이온음료를 너무많이 마시면 살이찔까요?
운동하고나면 이온음료가 땡겨서 자주 마시는편인데요
너무 물대신 먹는수준으로 많이마신다거나 하면 몸에 안좋을까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최상환 영양사blue-check
최상환 영양사23.01.16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모든건 음료안에 들어있는 당 성분때문입니다
설탕의 과다섭취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수있으니 과량섭취를 제한합니다
• 이온음료의 과다 섭취는 체내의 혈액 농도를 저하시키고 신장에 부담을 줍니다. 이온음료가 수분과 체액을 조절해주긴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 마시면 오히려 몸 속 염분이나 나트륨의 비율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물 대신이라고 생각해서 목이 마를 때마다 이온음료를 마셨다면 자제해야 합니다.
이온음료 잘 알고 마시자 | My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