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과감한자라13
채택률 높음
중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이 상장을 추진중이라는데 앞으로 우리나라를 위협하게 될까요?
중국의 D램 업체인 창신메모리 (CXMT)가 상장을 앞두고 있고 낸드플래시 업체인 양쯔메모리도 (YMTC)도 연내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다는데 특히 창신메모리는 올해 1분기에 8조4천억원의 흑자를 낸 상태이고 향후 3년간 중국의 기업들이 30만장 규모의 생산능력을 증대시킬 계획도 세우고 있다는데, 천문학적인 자본과 정부의 강력한 지원 그리고 내수시장으로 밀어붙이는 중국의 스타일로 인해 향후 우리나라에 위협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결국 반도체도 중국에게 내주게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