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팔팔한파리매131
팔팔한파리매13123.09.08
곡류나 채소 중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비건주의자는 동물성 식품인 고기, 우유, 달걀 등을 전혀 먹지 않는 적극적인 채식 주의자로 알고 있는데 곡류나 채소 중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버섯, 시금치와같은 녹황색채소, 귀리 현미 등 잡곡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비건주의자는 동물성 식품을 전혀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곡류와 채소를 통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곡류와 채소는 동물성 식품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낮지만,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곡류
콩류: 콩, 두부, 낫또, 청국장, 렌틸콩, 병아리콩, 완두콩 등
통곡물: 현미, 보리, 귀리, 퀴노아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잣,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채소
녹색잎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양상추 등
버섯류: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 등
콩류: 콩, 두부, 낫또, 청국장, 렌틸콩, 병아리콩, 완두콩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잣,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식품으로 곡물 제품으로 퀘이노어. 오트밀 . 귀리 등이 있으며 .채소 중에서는 시금치 . 표고버섯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