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57세 남성입니다 폐에 혹이 보인다고 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언덕이나 계단 오를때 숨이 막히고 걷기 힘들 정도로

호흡하기 힘들어서 오늘 동네 내과가서 X-레이 좔영을

했는데 왼쪽 폐에 혹이 보인다고 하네요.

그 혹이 폐을 눌러서 호흡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대학병원가서 CT촬영을 해봐야 정확한 원인을 알수있다고 하는데 정말 심각한 상황인가요?

암일 기능성도 있나요?

약이나 약물 물리치료로 가능한가요?

너무 걱정돼고 불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일단 환자분이 증상은 있는 상황이네요

    "동네 내과에서 X-레이 좔영상 왼쪽 폐에 혹이 있는데 그 혹이 폐을 눌러서 호흡하기 힘들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다고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진료를 보시고 검사를 해보셔야 하겠습니다.

    검사를 하기전에는 암 여부를 예측할 수 없지만

    폐의 경우 증상을 유발할 정도 크기의 병변은 언제나 암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암이라면 수술이 가능하기를 기도해야 하겠지요

    이 모든 것은 검사를 해보기 전에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일단은 빨리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