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정말욕심많은무당벌레
전립선암환자체력보강으로탕종류섭취는
전립선선암환자들은음식이여러가지제한때문에선택이너무힘든것같습니다염소탕감자탕갈비탕등탕종류먹어도되는지요속시원한답변부탁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립선암 환자는 지방, 동물성 단백질, 특히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는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언급하신 탕류는 고지방, 고단백 식단이라 자주 섭취하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살코기 위주로 1/2정도로 적당히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갈비탕은 포화지방이 많고, 감자탕은 나트륨과 지방이 많아 양만 조절하시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이 외에도 체력 보강이 필요하다면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흰살생선, 닭가슴살, 살코기 위주의 적색육 위주의 식사와 함께 채소, 통곡물, 제철과일,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등을 포함한 지중해식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탕류는 기름이 걷어내고 염분을 조절해서 가끔 소량 섭취하시면 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전립선 암환자의 경우 무조건 뭐든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병원에 담당의와 상담하고 드시셔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