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확실히굳센야채김밥
이렇게 부은지는 한 일주일 정도 된거같아요 원래는 볼쪽잇몸을 밥먹으면서 씹거나 이러면서 그쪽만 부었는데 이렇게 치아쪽잇몸이 부은게처음이에요.
치과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잇몸염증연고? 이런거 바르면서 기다려보는게 좋을까요?
원인이 뭘까요?? 사랑니랑도 관련이 있나요..?
사진 보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얼른 내원하시길 바라며, 치주염에 의한 감염 또는 치관주위염 등을 의심가능해볼 수 있어보입니다. 지켜보시는 것보다는 내원하셔서 정확한 평가 하 필요 시 항생제 요법이나 배농 등을 요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 내원 얼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07베리 받았어요.
평가
1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이네요 일단 감별되어야 하는게 치아 원인일지 잇몸염증원인일지입니다 원인에 따른 치료법 접근이 다르겠습니다 치과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