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잇몸이 이만큼 부었는데 치과에 가봐야 할까요??

이렇게 부은지는 한 일주일 정도 된거같아요 원래는 볼쪽잇몸을 밥먹으면서 씹거나 이러면서 그쪽만 부었는데 이렇게 치아쪽잇몸이 부은게처음이에요.

치과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잇몸염증연고? 이런거 바르면서 기다려보는게 좋을까요?

원인이 뭘까요?? 사랑니랑도 관련이 있나요..?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얼른 내원하시길 바라며, 치주염에 의한 감염 또는 치관주위염 등을 의심가능해볼 수 있어보입니다. 지켜보시는 것보다는 내원하셔서 정확한 평가 하 필요 시 항생제 요법이나 배농 등을 요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 내원 얼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0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이네요 일단 감별되어야 하는게 치아 원인일지 잇몸염증원인일지입니다 원인에 따른 치료법 접근이 다르겠습니다 치과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