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밥을 먹지 전에 채소를 먹으면 왜 혈당이 덜 올라 가나요?
안녕하세요
밥을 먹기 전에 채소를 먹게 되면 혈당이 덜 올라 간다고 하는데요 왜 밥을 먹기 전에 채소를 먹을 면 밥만 먹는거 보다 혈당이 덜 올라 가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며 혈당이 천천히 높아지게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의 흡수를 늦춰주기에 식후 혈당 급상승을 막는게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채소나 과일, 콩류 등이 있습니다. 또 당이 낮은 브로콜리나 레드비트 등을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섭취해보시는게 좋기에 꾸준하게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만 먹게되면 빠르게 분해되어 혈당을 빨리 올릴 수 있지만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밥을 먹기 전에 채소를 섭취하면 섬유소가 소화 과정을 느리게 하여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총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며 혈당 상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탄수화물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장 건강을 개선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채소를 먼저 먹는 것은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