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6년 기준 사회초년생이 월급 관리하면서 투자까지 병행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월세, 식비, 교통비처럼 고정지출이 계속 나가는 상황에서 적금이랑 ETF 투자, 비상금 마련까지 동시에 하고 싶은데 보통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 게 가장 안정적일까요? 특히 사회초년생 기준으로 무리 없이 오래 유지 가능한 자산관리 방식이 궁금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
경제
월세, 식비, 교통비처럼 고정지출이 계속 나가는 상황에서 적금이랑 ETF 투자, 비상금 마련까지 동시에 하고 싶은데 보통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 게 가장 안정적일까요? 특히 사회초년생 기준으로 무리 없이 오래 유지 가능한 자산관리 방식이 궁금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