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기준 사회초년생이 월급 관리하면서 투자까지 병행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월세, 식비, 교통비처럼 고정지출이 계속 나가는 상황에서 적금이랑 ETF 투자, 비상금 마련까지 동시에 하고 싶은데 보통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 게 가장 안정적일까요? 특히 사회초년생 기준으로 무리 없이 오래 유지 가능한 자산관리 방식이 궁금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