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제 치열이 교정을 꼭 해야하는 치열인지 궁금합니당

전에 치과에 상담갔을때 부정교합은 아니라고 하셨고 교정상담으로 다른 치과 한군데를 갔었는데 4개를 발치를 해야된다고 해서 그 당시에는 너무 무서워서 안 했었거든요.. 근데 최근들어 웃는데 신경쓰이고 그래서 여러군데 상담을 가볼까하는데 발치해야된다그러면 굳이 안 하고 싶기도하고.. 전문가님들이 보시기엔 어떤가요??

앞니 두개만 좀 뻐드러져있는 거 같고 그 중 오른쪽앞니가 더 뒤틀려있어요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사진으로는 발치 교정 등을 정확히 진단할 수 없습니다. 앞니 치아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치아 그리고 악궁의 형태 및 치조골 모양 그리고 옆 모습 등 모든 고려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보여주신 단편적인 사진으로는 말씀하신 부분에 대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본인이 일상생활하는데 음식 먹는데 지장없고, 발음 새지 않으면 그 이상 교정 치료는 미용 목적인겁니다. 반드시 교정이 필요하다 이런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