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아프로아프로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희 시어머니가 골다공증이 있다고 하시던데
이런 70대 시어머니에게는 어떤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
유제품은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잎이 많은 채소 (케일, 시금치)
잎이 많은 채소는 비타민 K와 칼슘이 풍부하여 뼈 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케일과 시금치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3.생선 (연어, 정어리)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특히, 연어나 정어리 같은 기름진 생선은 뼈 건강에 좋습니다. 주 2회 정도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4.견과류 (아몬드, 호두)
견과류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뼈 건강에 이롭습니다. 특히 아몬드는 뼈를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간식으로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5.콩류 (두부, 렌틸콩)
콩류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다공증이 있으시다면 칼슘, 인 ,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유제품이나 발효유제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