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칩

감자칩

채택률 높음

아침식사를 챙겨보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침을 먹는게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굉장히 자주 들었는데, 저는 아침을 아예 거르는 날이 많아서 간단하게라도 챙겨 먹는 습관을 들여보고 싶어요. 시간도 부족하고 귀찮기도 해서 더 걸렀던 것 같은데 간단하게 먹을만한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습관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으면 조금 더 든든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너무 번거롭지 않으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을 너무 무겁게 하려고 하지 마시고 최대한 가벼운 음식들로 챙겨 먹는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처음에는 전날 저녁에 달걀 5~6개 정도 삶아놓고 다음 날 아침에 삶은달걍 2개와 우유 정도 챙겨 먹고 다니고 있습니다. 삶은 달걀이 지겨워 질 때는 으깨서 후추 등 뿌려 놓고 식빵에 넣어서 샌드위치 처럼 해서 먹기도 하구요. 생각보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9.6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누룽지 제품으로 나온 것들이 있거든요.

    이거 그냥 사서 물에 끓여 먹으면 훌륭한 아침이 됩니다.

    속도 안더부룩하고 든든해요.

    물에 끓인 누룽지와 간단한 반찬 한 두가지와 같이 드시면 됩니다.

    반찬은 오징어 젓갈이나 무말랭이 같은 게 좋더라구요.

  •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라. 옛날 어른들이 하는 애기네요 아침마다 혈당측정기로 혈당을 체크하고 그런다면 모르겠으나 아닐겁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사실 살빼려고 나온말이 아닙니다 간에 쌓여 있는 지방과 당은 소비가 잘안되고 몸에 해로운 독소로 변하기 때문에 하는게 간헐적 단식의 의의 입니다 jyp박진영 씨가 정기적으로 15시간이상의 단식을 하고 건강주의자들도 비슷한 시간 공복을 유지합니다 그이유는 15시간 이상 공복이 유지되면 몸에서 비상사태로 인식하고 그제서야 간에 저장된 지방과 당을 꺼내기 때문입니다 지방간을 고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평상시에 가공식품의 지방과 당을 많이 먹는 사람은 금새 도로 채워집니다 즉 공복시간을 길게 가진다는건 청소를 한다는 뜻입니다 소식을 해야 건강하다는 것은 청소거리가 적어서 그렇습니다 소식을 하는게 튀김이나 케이크라면 조금 먹는것도 안좋습니다

  • 저는 아침에 먹어야 하는 약이 있어서 두유전자렌즈에 데워서 작은숟가락으로 서리태가루 한스푼,흑임자가루 한스푼 넣어서 먹으면 든든해요.그리고 나서 과일 한개정도 먹으면 든든해요.

  • 아침에 간단하게 즐기시려면 전날에 계란을 미리 삶아서 냉장고에 보관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간장계란밥으로 간단하게 드셔도 돼요.

  • 저는 떡 대량으로 시켜놓고, 냉동실에 얼려 놓았다가 아침에 먹을 것만 냉장실에 넣어서 해동시켜서 먹어요

    우유랑 같이 먹으면 든든하고 좋아요

  • 우선,

    저는 낱개 과일 정도를 제일 추천드립니다.

    이유 -> 방울토마토알, 포도알, 자두, 무화과, 귤, 블루베리 정도면 무난하고 플라스틱컵이나 유리반찬통 작은 것 등에 담아서 드시면 되니 간편하고, 영양 좋고요. 웬만하면 맛있는 데서, 신선한 데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비해 맛 / 영양-당도 등 천차만별이에요. 또 바나나는 담지 마시고 출근하실 때나 외출 직전에 드시기 좋아요, 포만감도 있고 영양도 있거든요.

    음 그다음으로는 따뜻한 차나 과일청 등을 추천드립니다.

    이유 -> 물을 너무 많이 마실 필요는 없는데요. 텀블러 갖고 다니시면 차 또는 청을 담아서 꼭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같을 때랑 겨울에 특히 중요해요. 자기 몸에 적합한 양의 수분은 피부에도 좋고, 기관들 기능 작동에도 좋고 뇌에도 좋습니다.

    떡도 추천드립니다.

    이유 -> 배 채우는 걸로는 빵보다 떡을 추천드립니다. 빵도 좋지만, 떡이 조금 더 부드럽고 포만감이 들고, 간편하기 때문이에요. 약간 소포장되어 있는 떡 그렇게 비싸지 않거든요? 파는 곳만 제대로 고르셔서(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원하는 떡 종류로 된 걸로 소량도 아니고 대량도 아니고 오프라인이면 묶음 판매 많이 해서 중량 정도 사는 거 괜찮다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

  • 삶은 계란 추천드립니다

    단백질도 챙기면서 먹기에 간편한거 같아요

    나름 포만감도 좋구요!!

    바쁜 아침에 뭘 복잡하게 챙기면 먹기 싫어지더라구요

    단순하게 계란 추천드립니다!

  • 아침은 처음부터 거창하게 챙기기보다 간단하게 시작하는 게 오래 가더라고요ㅎㅎ 바나나+우유, 그릭요거트+견과류, 삶은 달걀 2개, 식빵이나 베이글 한 조각 정도만 먹어도 충분합니다. 습관이 생기면 주먹밥, 샌드위치, 오트밀, 과일 등을 추가해 든든하게 드셔보세요. 중요한 건 양보다 꾸준히 먹는 습관을 만드는 것 같아요!

  • 연두부 그리고 토마토 추천드려요!

    연두부 데워서 따뜻하게 한 뒤에 간장이랑 그냥 퍼 드시면 속도 편하고 좋습니다 :) 토마토는 하루 한 알씩만 먹어도 건강에 매우 좋아요!!

  •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나 가볍게 계란후라이 혹은 삶은 계란이 포만감도 좋고 간편해서 좋습니다. 아니면 식빵에 시리얼도 편하고 빨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