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알바 면접 볼 때 꼭 알아야 할 팁이 있을까요?

곧 처음으로 알바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많이 긴장됩니다복장이나 말투, 면접 태도 등 실제로 도움이 되었던 경험이나 조언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알바는 사실 첫인상 좋고 용모 단정하고 예의 바르면 되는 것 같습니다. 직장처럼 딱딱한 면접이 아니니 너무 긴장하지 않으셔도 돼요. 그냥 금방 배우고 잘할 것 같은 자신감만 있으면 됩니다~!

  • 요즘은 창의적이고 신박한 대답이 중요한것같습니다 

    물론 정답을 말하는것도 좋지만 남들과 다른 기억에남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대답이 좋은것 같습니다유

  • 별거 아니다 생각하고 자신감 있게 가세요

    자신감이 생길려면 "여기? 여기서 안 받아주면 난 다른 곳 가면 돼!" 꼭 여기만 있는게 아니다 라는 생각 하세요

  • 열심히 하겠다는 불타는 의지와 진정성 그리고 단정한 용도와 옷을 입고 가면 됩니다. 착하면 90프로는 통과입니다 잘준비하세요 너무 걱정 말구요

  • 옷은 그냥 깔끔하게 입으시면 되고 밝게 웃으면서 인사만 잘 하셔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알바하면서도 인사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인사 잘 하시고, 잘 웃으시고, 물어보는 거 대답만 잘 해도 맘에 들어 하실 거예요ㅎㅎ

    너무 걱정 마시고 화이팅입니다!!

  • 소극적인 성격이시라면 당당하고 활발한 느낌을 주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하면서 늘긴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소극적인 느낌이면 잘 안 뽑더라고요!

  • 알바 면접 보러 갈떄는 꼭 늦어도 10분전에가는 것이 좋고 복장은 단정하고 대답은 알면 안다 모르면 모른다 정확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전에 동일 이력이 있으면 물어 보는 답에 이전에 어떤거 하면서 해 본 이력이 있다 이런것 말씀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