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00년대,10년대만 하더라도 슬프고 우울한 이별 노래들이 엄청 인기 끌었잖아요?

예를 들면

2AM-어느 봄날

SG워너비-광

엠투엠-세글자

나윤권-나였으면

윤종신-좋니 등등

근데 왜 지금은 마치 함구령 마냥 발라드 가수조차 사랑 고백 노래만 부르려고 하고

대놓고 슬프고 우울한 이별 노래를 안 발매하더라구요?

왜 이렇게 변한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냥 개인적인 경험으론

    예전엔 깊이 생각할만한 시간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쇼츠나 릴스로 짧고 자극적인 사비가 강조되는 노래가 유행인것 같아요

    저도 한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듣기보단 릴스에서 유명한 부분만 알고있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ㅠㅜ

    옛날 노래들이 그리워요!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