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슈퍼만수르
아침 공복에 달걀을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달걀 후라이보다, 삶은 달걀을 아침 공복에 2개씩 섭취해주면 좋다고 하시는데 그 이유에 대해 고수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또한,위장쪽에 이상이 있는분께도 아침 공복에 드셔도
문제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 공복에 달걀을 먹으면 좋은 이유로는,
단백질 보충 : 달걀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침 공복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하루 종일 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 달걀에는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만,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눈 건강 개선 : 달걀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 건강 개선 : 달걀에는 뇌 건강에 좋은 콜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걀 후라이보다 삶은 달걀을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이유로는, 아무래도 달걀 후라이를 하는 과정에서 기름을 사용하여 지방이 추가되기 때문에, 삶은 달걀보다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침에는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달걀은 고품질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근육 건강, 에너지, 혈당 안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달걀은 혈당 변동을 줄여줄 수 있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공복 상태에서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공복상태일 때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 아마도 달걀에 있는 단백질이 위나 장에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좋은 것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달걀은 좋은 동물성 단백질 급원으로 하나당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있으며 공복에 섭취하여도 소화에 부담이없습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