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재직증명서 요청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직 준비중에 있는 한 청년입니다.
기간제 공무직 채용공고문에 지원해보려려고 하는데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현 재직중인 회사의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작년에 이사왔다 보니 대출 이유로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는 안 믿으실 거 같고,
어떤 목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는게 좋을지 머리가 안 돌아갑니다.
내일 차피 볼 일이 있어 반반차를 낼 예정입니다만,
은행 핑계를 대기엔 저희 사내 반반차 시간이 오후 4시부터 퇴근입니다.
그렇다고 2시간 짧게 나갔다 오기도 뭣하구요.
그래서 재직증명서를 요구할 구실이 뭐가 없어서 미치겠습니다..
분명한 목적을 말해야 주실텐데 그럴듯한 변명거리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