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재직증명서 요청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직 준비중에 있는 한 청년입니다.

기간제 공무직 채용공고문에 지원해보려려고 하는데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현 재직중인 회사의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작년에 이사왔다 보니 대출 이유로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는 안 믿으실 거 같고,

어떤 목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는게 좋을지 머리가 안 돌아갑니다.

내일 차피 볼 일이 있어 반반차를 낼 예정입니다만,

은행 핑계를 대기엔 저희 사내 반반차 시간이 오후 4시부터 퇴근입니다.

그렇다고 2시간 짧게 나갔다 오기도 뭣하구요.

그래서 재직증명서를 요구할 구실이 뭐가 없어서 미치겠습니다..

분명한 목적을 말해야 주실텐데 그럴듯한 변명거리가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개인적인 용도로 대출을 급하게 알아보신다고 하고

    그것으로 인해서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재직증명서 발급시 발급 목적이 적혀지게 되는데

    그 부분도 고려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 현재 거주중인 주택의 대출을 바꿔볼 목적으로 

    다른 은행에 제출해 본다고 하면 어떨까요?

    나중에 물어보면 금리가 오히려 안좋아서 안했다거나 

    적당한 핑계도 댈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