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바쁜 아침 식단 구성해봤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바쁜 아침 식단 구성해봤습니다. 주말빼고 평일 아침에는 늘 이렇게 후다닥 먹고 출근합니다.
일반우유300ml, 기본 플레이크 시리얼60g, 미숫가루 3큰스푼나를 영양소들 다 포함시키려고 했는데 부족한게 뭐가 있을까요?조언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해당 식단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다 있는데 탄수화물이 쫌 많아 보입니다.
미숫가루 3스품이면 거의 50~60 그람인데 해당 시리얼과 합치면 탄수화물만 약 400~500 kcal 드시는 사항입니다. 조금 줄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숫가루 또는 시리얼 하나만 드세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를 빼시고 사과나 토마토 같은 야채를 넣어 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좀 더 추가한다면 아몬드 몇개나 호두 몇개 정도가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