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라면을 매일먹는다면 건강에 아주좋지
라면을 매일 먹는다면 건강에어떤영향을 줄까요? 예전에
티비를 보니 라면을 몇십년간 계속 매끼니 라면을 드신할아버지가 계시던데 건강에는 어떤영향을끼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나트륨 과다 섭취
라면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높은 나트륨 함량인데요.
한 봉지에 들어있는 나트륨 양은
1일 권장 섭취량을 초과할 때가 많습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고혈압, 심혈관 질환,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또한 나트륨은 체내 수분을 잡아두기 때문에 붓거나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2.영양 불균형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필수 영양소는 부족한데요. 이 때문에 매일 라면을 먹으면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군, C, D 등의 섭취가 부족해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피로감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