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늘 같은 수요일날 어떤 음식을 먹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몸이 힘들고 할때 먹어야되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싶네요
힘을다시 충전하고싶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늘은 "초계국수"를 먹으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1) 신맛: 신맛은 "식욕"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다른 것을 먹기에 매우 좋습니다. 즉, 이것을 먹으면 다른 것을 먹기가 좋아서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면역력 저하와 체력 저하가 올 수 있을 듯해서 이 부분을 위해서 식욕을 촉진을 위해서 먹었습니다.
2) 닭: 닭은 단백질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높은 비율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합니다.
3) 날씨와 온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덥습니다. 즉, 햇빛이 너무 강합니다. 그래서 온도차가 심하더라도 땀이 나서 땀을 식히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으로 초계국수 먹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일주일의 절반을 지나온 오늘 같은 수요일은 한 주 중에 정말 피로가 크게 쌓이면서 몸이 무겁고 힘들게 느껴지기 쉬운 날이랍니다. 이런식으로 체력이 고갈되고 기력이 많이 떨어질 떄는 활력을 되찾아줄 영양가가 높은 보양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해산물 볶음: 피로 해소에 좋은 타우린이 풍성한 낙지볶음이나 쭈꾸미볶음은 어떠실까 합니다. 매콤한 양념이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주고 풍성한 영양소가 지친 몸에 활기를 살려준답니다.
2) 탕 요리: 만약에 매운 음식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따뜻하고 깊은 국물로 속을 달래주는 삼계탕이나 갈비탕 같은 고단백 요리도 정말 괜찮습니다. 닭고기와 소고기에 가득한 질 좋은 단백질이 체력을 보충하고 든든한 포만감도 주어서 방전된 에너지를 다시 충전을 해줍니다.
3) 고기 구이: 소고기나 삼겹살에 피로 회복을 돕는 마늘을 구워서 곁들여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랍니다. 지금은 스스로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면서 완전한 휴식을 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끼니를 그냥 떄우시기 보다 입맛이 당기는 든든한 저녁 식사로 오늘 하루 쌓인 고단함을 씻어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한 주를 다시 힘차게 달려나갈 수 있도록 맛있는 음식과 함께 에너지를 가득 충전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