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숙취에 라면이 좋다고 하는데 과학적 근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보통 술을 과하게 먹고 난 다음 날에는 숙취에 라면이 좋다고 하는데 이게 과학적 근거가 있는걸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이 숙취에 좋긴 해요
그런데 그게 꼭 라면이라서 좋은건 아니랍니다.
숙취에 가장 좋은건 물인데요
숙취가 발생되는 이유가 수분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 숙취에 라면이 좋다는 주장은 다소 주장이 부족하며, 라면과 같은 매운 음식은 알코올로 민감해진 위를 자극할 수 있고, 기름진 국물은 소화에 부담을 주어 간의 알코올 해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숙취의 주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데 콩나물국이나 북엇국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며, 아스파라긴산과 메티오닌을 포함하고 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단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보다는 더 건강한 해장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