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23.04.09
갑상선에 좋은 음식과 식단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와이프가 건강검진에서
갑상선자극호로몬 수치가 높게나왔다고
대학병원 내분비내과 진료 보러가는데,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조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미나 잡곡밥 같은 밥이
갑상선에 좋으면 댤걀이나 버섯, 토마토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 수치가 높다는 것은 갑상선 기능이 낮아져서 갑상선 호르몬(T3, T4)의 분비가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갑상선 기능을 촉진하는 식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오드 함유 식품 섭취: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에 필요한 요오드는 식품을 통해 섭취됩니다. 요오드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해조류(미역, 김, 다시마 등)이나 요오드 추가 식염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적어도 일반 성인의 경우 몸무게 1kg당 1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제한: 갑상선 기능이 낮은 경우, 식이요법에서 과다한 소금 섭취는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금 제한이 필요합니다.
신선한 식품 섭취: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여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가 높은 경우,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조언을 얻기 위해서는 내과 전문의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