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3.06
계란 노른자 흰자는 영양소가 다른가요?
제가 삶은 계란을 자주 먹는데요 그런데 먹을 때마다 항상 궁금한게 있었는데 계란 노른자랑 흰자는 서로 영양소가 다른가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는 영양소 구성이 다릅니다. 노른자에는 지방, 단백질, 비타민 A, D, E, K, 리놀레산, 콜레스테롤 등이 풍부하며, 흰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2, B3, B5, B6, B12, 니아신, 엽산이 주로 함유됩니다. 종합적인 영양소 공급을 위해서는 계란 전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계란 노른자와 흰자는 영양 성분이 다릅니다 계란흰자 같은 경우는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계란 노른자의 주성분은 지방이며 흰자의 주성분은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두가지 모두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는 각각 다른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른자에는 지방, 비타민 A, D, E, K, 그리고 콜린,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며, 단백질 역시 높은 수준입니다. 반면에 흰자는 단백질과 수분이 주를 이루며, 나트륨, 칼륨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비교하면 노른자는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높은 반면, 흰자는 단백질과 수분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는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