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날 시원한 음식 뭐가있을까요???
날씨가 점점 더 더워지고 있는데요..
요즘 입맛도 없고 뭔가 시원한게 먹고싶네요!!
냉면, 김치말이국수, 비빔면 외에 뭐 시원한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몸은 체온 조절에 에너지를 많이 쓰기 때문에 쉽게 지치고 입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영양사로서 이럴 때일수록 수분과 단백질을 모두 보충하는 식단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자주 드시는 냉면류 외에도 영양과 청량함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몇 가지 별미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 기력 회복과 단백질 보충에 좋은 초계국수를 추천드립니다. 기름기를 뺀 닭고기의 고단백 영양과 식초, 겨자의 유기산 성분이 소화를 돕고 지친 입맛을 깨워준답니다.
2 ) 다른 고단백 별미인 진하고 고소한 콩국수는 콩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식사 후에도 속은 편안하고 체내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3 ) 수분 공급과 전해질 보충에는 오이 미역냉국이 좋답니다. 오이의 수분과 미역의 미네랄이 땀으로 소실된 전해질을 빠르게 채워서 갈증을 해소를 해줍니다.
4 ) 새콤하게 드실 수 있는 물회, 오징어 초무침도 우수한 대안이 되겠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해산물이 식욕을 자극하고 비타민까지 채워주는 여름청 영양 식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초계국수, 콩국수, 오이미역냉국, 물회, 오징어 초무침같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철 음식으로 기운을 충전해 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더위로 입맛이 없을 때는 밀가루 면 대신 식감ㄱ이 부드럽고 열을 내려주는 메밀소바나 콩국수를 선택하거나, 신선한 채소와 향긋한 바다 향이 어우러진 시원한 물호, 혹은 새콤달콤한 미역오이냉국에 밥을 살짝 말ㄹ아 드시면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갈증을 해소하고 떨어진 입맛을 건강하게 돋우는 데 아주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