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냉철한줄나비274
곱창에는 영양가가 전혀 없나요???
고소하고 특유의 식감으로 맛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포화지방이 많다고는 알고 있는데, 좋은 영양성분은 기대하기 어려운 음식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자님께서 좋아하시는 곱창은 고소한 맛과 특유의 식감으로 정말 매력적이지만, 포화지방 함량이 높다는 점은 잘 알고 계신데요, 영양적인 측면에서 다른 좋은 성분을 기대하기 어렵냐고 물으신다면, 사실 곱창에는 단백질이나 일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높은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동맥경화 등 심혈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다른 유익한 영양소가 일부 있다 하더라도 과다 섭취는 건강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니요 곱창은 생각보다 건강에 좋아요
다만...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인거죠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이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곱창에도 영양가가 어느정도 있지만 포화지방함량이 극단적으로 많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