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5.08
곱창에도 영양 성분이 있겠죠? 물론 주의하여 먹어야겠지만요.
곱창은 아무래도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곱창 구이는 특유의 고소함으로 널리 사랑 받는 음식인데 이런 곱창은 어떤 영양소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곱창은 돼지나 소의 소화기관을 음식으로 즐기는 대표적인 부위 중 하나입니다. 곱창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B, 철분, 아연, 칼슘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곱창에는 혈색소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칼슘, 아연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곱창은 곱이 참 고소하고 맛있는데요
사실 곱창은 대부분이 지방으로 되어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물론 단백질도 있어서
조금은 괜찮지만 전체적으로 건강으로 본다면 비추 합니다.
• 안녕하세요.
곱창은 동물성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곱창이나 내장류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철분과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빈혈 예방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곱창은 대장 내의 유해 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