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실한참밀드리271
진실한참밀드리27123.08.01
단백질 쉐이크 운동 후에 마시는거 맞나요?
인터넷 보다가 글에서 운동 후에 단백질 쉐이크를 먹어야 근육에 좋다는데 이유가 뭘까요? 아무때나 마셔도 상관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쉐이크 같은 경우는 근육운동이 끝난후에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끝난후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 후에 단백질 쉐이크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긴 합니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손상되고, 단백질은 이 손상된 근육을 회복하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손상을 최소화하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빠르고 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1회 섭취에 20~3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후 근육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운동 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운동 전에 먹어도 효과는 있습니다. 운동 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운동 중 근육 손상을 예방하고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