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판다티모
고지혈증에 회는 괜찮을까요??
고지혈증 위기상태였어요
LDL이 155에서 125로 줄인상태이고,
회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배달음식중에 먹을게 회밖에 없는거 같아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선회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선회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생선회에는 콜레스테롤이 약간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다 섭취는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방이 적은 어류 및 부위를 섭취하시면 괜찮으실것같습니다. 예로 광어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