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멕시코전에서 잘싸웠는데 우리 나라의 패인이 머라고 생각 하시나요?

오늘 멕시코 전을 보면서 우리 나라가 의외로 잘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저는 솔직히 오늘 멕시코에게 최소 2대 0 정도로 질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전반전 부터 우리 나라가 골 점유율도 높고 멕시코 선수들을 압도 하는데 이길수도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후반전에 한골을 먼저 뺏기고 결국에는 만회골을 터뜨리지 못하고 지고 말았는데요. 혹시 오늘 우리 나라의 패인이 머라고 생각 하시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경기력이 형편없었습니다 80분 넘어서 유효슛이 나왔고 빌드업해서 패스를 찔러준게 한번도 안나왔습니다 손흥민에게 공중헤딩경합 시키고 이강인은 아예 중앙선 위로 올라가지도 못했습니다 손흥민 이재성 황인범 이강인 오현규 심지어 백승호도 자기소속팀에서 에이스 입니다 멕시코는 역대 최약체고 감독경질하라고 압박을 자국팬들에게 받는 상황이고 도리어 한국에게 질거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멕시코감독이 이강인을 막겠다고 인터뷰 했고 이강인이 밀려서 센터백라인까지 와도 줄데를 못찾는게 빌드업 패턴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강인이 개인기량으로 못하면 뻥차고 한번도 세컨볼을 못땁니다 왜냐면 멕시코가 뻥찰때는 두세명이 같이 달려들고 우리가 뻥찰때는 같이 달리는 선수가 없습니다 그냥 울산축구입니다 저러다 안되면 주민규 넣고 헤딩 그래도 안되면 한명더 넣고 헤딩 이게 울산축구인데 유럽파 선수들이 이런걸 해봤겠습니까 손흥민 200골중에 헤딩,몸싸움으로 따내서 넣은골은 몇개 안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우리나라가 오늘 경기에서 진 이유는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마무리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패인으로 보입니다 또한 후반 전 체력 저하로 집중력이 떨어진 순간 실점했고 멕시코는 적은 기회를 살려 득점을 한 반면 우리나라는 한 방이 부족해 패해를 하였다고 생각 됩니다

  • 1차적인 패배원인은 실수에 의한 실점입니다

    그리고 2차적인 원인은

    멕시코가 손흥민 선수의 침투 때문에

    라인을 올리지 못했는데

    손흥민 선수를 윙으로 보내고

    오현규 선수나 조규성 선수를 톱으로 올리는

    전술변화가 아닌

    이른 시간에 멕시코에서 가장 경계를 하던

    손흥민선수를 교체한 용병술이 2차적인 패인이라 생각합니다

  • 경기력으로는 아쉽지않았지만.. 운이라고생각합니다.. 스포츠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운도 따라줘야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지금 모자란운이 다음에 또 따라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오늘 멕시코전은 패할 이유없었던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단 하나의 치명적인 실수가 패배를 하게 만들어서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진짜 경기력 좋고 잘했는데 너무 아쉬워요.

    굳이 그 실수의 잘못을 말하자면 집중력이지 않을까 합니다.

    남아공전은 끝까지 집중해서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 결국 골기퍼와 수비수의 충돌로 실점을 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 장면만 아니었다면 무승부 혹은 분위기를 살려서 승리도 가능했을 거 같은데 이게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장면입니다. 

  • 결국 한번의 실수라고 생각해요. 그 이후 주도권을 잡으려고 노력은 했지만 득점에 실패한 것도 있고요. 사실 아까 실수는 너무 아쉬운 실수였기에 그러한 공백이 나오지 않도록 집중하고 전술과 전략이 확실히 잡혀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말과 뛰는 선수들의 행동의 괴리가 생길 수밖에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