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왜 매일 먹어도 안 질리는 걸까요?

한국 식탁에서 김치는 거의 빠지지 않는 음식인 것 같아요 라면이랑 먹어도 맛있고 삼겹살, 볶음밥, 찌개처럼 어디에 곁들여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여러분은 김치 먹을 때 가장 좋아하는 조합 있으신가요? 익은 김치파인지 생김치파인지도 궁금하고, 의외로 맛있었던 김치 활용 음식도 함께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치는 발효되면서 생기는 그 특유의 감칠맛이랑 시원한 맛 때문에 매일 먹어도 질리지가 않는 법이지요 저는 갓 담근 겉절이에다가 칼국수 한그릇 하는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잘 익은 김치는 돼지고기 팍팍 넣고 찌개 끓여먹으면 밥 두공기는 그냥 뚝딱입니다 카레 먹을 때 김치 한점 올려서 먹는것도 의외로 궁합이 참 잘맞으니 한번 드셔보시구랴.

  • 겉절이 제일 좋아하구요

    무르익은 김치로 김치전해먹는거 종말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파김치가 너무 좋은데 하...

    진짜 어디에 먹어도 맛있고 특히 회 쌈싸먹을때 기가막힙니다 족발도요!!!!

    알타리도 진짜 맛맀는데 이거는 ㅈㅉ 국물음식 다 잘어울려요 라면은 말할것고 없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