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3
중성 지방에 좋은 식단을 알고 싶어요?
안녕 하세요 중성지방 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두달전 병원에서 피 검사를 했는데 중성지방 수치가
기준치 보다 엄청 높게 나왔습니다
식단 조절을 해야 한다는데 중성지방 에 좋은 영양이나
식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동물성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잡곡밥을 자주 드셔주세요.
• 박주은 영양사blue-check
박주은 영양사21.12.25
안녕하세요. 박주은 영양사입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높게 나오셨군요~
포화지방,트랜스 지방이 높은 음식은 피해주세요~
가공식품이나 지방이많은 고기류, 아이스크림, 버터 등 피해주셔야해요~!
불포화지방산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LDL콜레르테롤을 낮춰주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수 있어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추천드려요~ 야채,과일,샐러드나 현미,오트밀,치아씨드와 같은 곡류,씨앗류가 있답니다. DASH식단도 좋은 식단이 될 수 있어요!
운동을 병행해주시고 술은 자제해주세요~
저지방식을 드시는 것이 좋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