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겁나유머러스한벚꽃
살이쪄요 어떻게해야 하나오 ㅠㅠ 설빼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고 물만먹어도 살이 계속 찌는데 무슨이융이져 저녁에 도 밥도 앙먹고 거의 굶다싳이하는데듀 ㄱ케속 살니 져요 너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말 답답하시겠습니다.
열심히 하시는데 살이 쉽게 찌는게 몇몇 원인이 있어서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먼저 극도로 식사량을 줄이면(흔히 초절식이라고도 하죠), 몸이 에너지를 아끼는 방향으로 바꿔버려 기초대사량은 상당히 떨어지고 체중이 잘 줄지 않습니다.
게다가 수분의 저류(몸에 수분을 부여잡고 있는 상황), 호르몬 불균형(갑상선, 인슐린 저항성), 스트레스(코티솔)와 수면 부족(렙틴, 그렐린 식욕 호르몬 불균형)같이 체중 증가의 숨은 원인이 상당히 많답니다.
특히 저녁을 거르거나 굶으면 오히려 장기적으로 보면 종종 폭식으로 이어지거나 아침부터 고혈당 음식을 드시게 되서 대사가 체지방 대사가 안되고 오히려 쌓여버리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만약에 체중이 계속 오르신다면 식단 점검도 필요하지만 이전에 건강 상태 점검이 필요하니 내과나 가정의학과에서 대사, 알러지, 혈액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열량을 너무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몸이 순환이 안되고 물속에 있는 독소가 해독이 제대로 안 되면 몸이 붓고 살이 찔수 있는데 적정한 운동과 질 좋은 수면 그리고 영양적으로 좋은 음식들을 드시는 것을 기본으로 항상 하셔야 합니다 운동은 땀날 정도로 하루에 30분 에서 1시간 정도 주 4회 이상 하시고 수면은 12시 전에 주무셔서 8시간 정도에 충분한 수면을 하셔야지 몸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제철 과일과 야채를 듬뿍 드셔 주시고 무엇보다도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 밀가루 가공식품 튀긴 음식 등을 자제 하시면 건강하게 살이 빠지게 됩니다 물도 충분히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