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아침에 사과먹는게 더 좋을까요 커피를 먹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할려면 사과를 먹는게 좋을까요 커피를 마시는게 더 좋을까요 여러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 유지와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지만 당 함량과 공복 섭취 시에 위장 자극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카페인과 항산화 성분이 집중력 향상과 두뇌 건강에 좋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위장 자극, 소화장애, 불안 등의 위험이 있어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선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커피를 먹게되면 위산 분비를 자극하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과를 섭취하는게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