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쿨한이구아나230
쿨한이구아나23024.04.27
체지방률 4.4%가 빠진거면 몇kg빠진건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인데 몸무게가 0.1g 빠졌는데,, 인바디는
체지방률 4.4%가 빠지고 골격근량은 1.3kg 늘었더라구요,, 체지방률 4.4%면 kg으로 환산했을 때 몇kg이 빠진걸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 같은 경우는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환산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계산 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퍼왔습니다.
제지방량 계산
- 지방 무게를 '제거'한 뼈, 근육, 수분, 내장기관의 무게 입니다 (kg단위)
남성 제지방량kg =
(1.10 x 본인체중kg) - (128 x (본인체중kg² ÷ 본인키cm²))
여성 제지방량kg =
(1.07 x 본인체중kg) - (128 x (본인체중kg² ÷ 본인키cm²))
나) 체지방량 계산
- 자신의 몸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무게 (kg 단위)
체지방량kg = 본인체중kg - 본인제지방량kg
다) 제지방률 계산
- 자신의 몸에서 지방을 제외한 뼈,근육,수분,내장기관이 차지하는 비율 (% 단위)
제지방률% = (본인 제지방량kg x 100) ÷ 본인체중kg
라) 체지방률 계산
- 자신의 몸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 (% 단위)
방법1) 체지방률% = 100 - 본인 제지방률%
방법2) 체지방률% = (본인 체지방량kg x 100) ÷ 본인 체중kg